티스토리 뷰

카페 이벤트를 통해 가입률을 높이고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제휴 이벤트는 이 항목에서 언급하지 않습니다.

카페 이벤트를 구성 할 때 크게 2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비정기 이벤트
2. 정기 이벤트

비정기 이벤트란?
카페 매니저가 열고싶은 이벤트를 기획하여
짧은 기간 또는 한정 수량으로 여는 이벤트를 말합니다.

비정기 이벤트의 형태는 매니저가 설정하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참여를 독려하고, 선물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무더운 여름이라면
아이스크림 증정 이벤트를 열고
댓글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식이죠.

이렇게 깜짝 이벤트를 통해 카페 회원들의 활동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기 이벤트란?
카페에서 정해진 기간 동안 반복하여 여는 이벤트입니다.
예를 들어 기간내 카페의 댓글을 가장 많이 쓴 회원
게시글을 가장 많이 쓴 회원 등을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활동량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으며
카페 내 자발적 컨텐츠를 생산 해낼 수 있게 됩니다.

이벤트 대상 역시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카페 회원
2.카페 비회원

카페 회원의 경우
카페 내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가 되겠죠?

카페 비회원은
카페를 알지 못하는 사람이 카페에 가입을 하도록 하는 이벤트입니다.
예를 들어 카페 초대 이벤트 같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의 적절한 이벤트를 통해
카페 회원을 꾸준히 늘리고, 카페 활동량을 유지하면서
카페 등급을 올려 자연스럽게 카페가 노출되로록 하는 것이 이벤트의 힘입니다.

이벤트 선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문화상품권기프트 쿠폰 등이 있으니
이벤트 성격에 맞게 잘 활용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하겠죠?

이벤트 기획이야 말로 카페 운영의 꽃 입니다.

추가 TIP. 정모를 통한 이벤트도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