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원들이 카페 가입을 선택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를 짚어봅시다.
이 글을 읽는 당신도 한 명의 회원이니 역지사지를 하면 좀 더 수월하겠죠?
1. 카페 회원 수
카페 규모의 가장 대표 지표입니다.
카페 회원이 많을 수록 신규 회원의 유입률이 증가합니다.
이건 카페 회원이 가지고 있는 수치적 파워일 뿐 아니라
카페 규모에 따른 광고 노출 효과도 한 몫하기 때문입니다.
2. 카페의 N뱃지
카페 메뉴의 N뱃지 역시 중요합니다.
현재 카페가 얼마나 활성화 되어있는지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회원수가 많다고 하더라도, N뱃지가 없으면 가입하기 망설여집니다.
3. 카페 자료
카페에 양질의 자료 컨텐츠가 있으면 좀 더 수월하게 가입하게 됩니다.
다만 자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원은
자료 확인 후 필요한 정보를 얻게되면 카페를 방문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회원들을 잘 관리하기 위해선
자료를 볼 수 있는 등급의 제한을 통해
목적의식을 갖고 지속적으로 행동하도록 해야 합니다.
4. 기타
그 외 광고를 목적으로 왔다면
카페의 광고 유무
제휴 방법
등을 목표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B2C뿐만 아니라 B2B까지 열어두는 매니저가 됩시다.
'네이버카페키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카페키우기] C-rank란? (0) | 2019.01.20 |
---|---|
[네이버카페키우기] 이벤트는 언제 어떻게 열어야 할까? (0) | 2019.01.19 |
[네이버카페키우기] 핵심 키워드 뽑는 방법 (0) | 2019.01.17 |
[네이버카페키우기] 네이버카페 정보의 구성 방법은? (0) | 2019.01.16 |
[네이버카페키우기] 자발적활동을 일으키는 등급 비밀 (0) | 2019.01.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