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카페 개설 및 기타 컨텐츠 제작 시 필요한
핵심 키워드를 뽑아내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핵심 키워드의 힘은 생각보다 강합니다.
예를 들어, 발표를 할 때 생각해보세요.
주절 주절 떠드는 것 보다
한 단어, 한 문장
하나의 그림 및 사진
으로 표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

카페도 마찬가지입니다.

수 많은 비슷한 컨셉의 카페가 있습니다.
없다면 곧 생길 것입니다.

그런 와중에 이미 선점효과를 누리는 경쟁자들을 뚫고
어떻게 우리 카페를 알려야 할까요?

카페 주제를 선정했다면
그 주제에 맞는 키워드를 다양한 곳에 배치해야 합니다.

키워드는 '근본'에 가까울수록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회원들이 원하는 '니즈'를 만족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에 본질에 다가가고 싶어 합니다.

교육 카페를 예로 들어볼까요?
교육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성공적인 교육 방법일 것입니다.

만약 타겟이 학부모라면

[자녀교육]
이라는 키워드를 뽑아내서 곳곳에 배치해야 합니다.

타겟이 교육자(선생님, 강사 등)라면?
[스타강사]

 이것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누구나 되고 싶은것, 그리고 그것을 둘러싼 다양한 키워드를
뽑아내는 능력이 카페 매니저에겐 필요합니다.

그런 능력은 하루아침에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카페 기획서를 바탕으로 기획을 하며 고민을 해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컨셉을 만들고 싶은지 모르면
키워드를 뽑아내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당신이 만들고자 하는 카페 컨셉은 무엇인가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