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성 초기 카페의 매니저의 역할은 뭘까요?
카페 컨셉도 정했고, 카페 개설 메뉴 들어가서 카페도 만들었습니다.
이제 뭘 해야 할까요?
게시판을 만들어야죠.
그래야 정보를 제공할테니까요.
게시판은 어떻게 얼마나 만들면 될까요?
일단, 10개 미만! 꼭 지키세요.
진짜 자신이 없다면, 5개도 괜찮습니다.
일단 초반엔 사진 올릴 일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앨범형 이딴건 지금 신경쓰지 말아요.
통합게시판을 만들어둡니다.
그리고 목적에 맞게 그룹선으로 구분지어 줍니다.
그리고 그룹선마다 그룹 제목을 설정해서
목적에 맞게 게시판을 운영합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하는 건
절대 게시판 수를 10개 이상 늘리지 말라.
매니저들이 가장 많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5개는 매니저가 올리고, 5개 게시판은 회원들이 올려줄거라는 착각인데
일반 카페에서 활동 회원의 비율은 10%
그 중에서 글을 쓰는 회원은 다시 10%
썼던 회원이 또 쓸 확률은 50%
즉, 초기에 회원이 글을 써줄 확률은
1%입니다.
착각하지 마세요.
매니저가 다 써야 합니다.
하루에 10개 게시판에 1개씩 글 써볼까요?
1개에 게시글 작성하는데, 주제 정하고, 검색해보고, 정리하고...
10분씩 잡으면 몇 분이죠? 100분 입니다.
매일 100분씩 게시글에만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언컨데, 불가능합니다.
자, 이제 게시판 몇 개 만든다고요?
초기 매니저의 역할은 게시판을 욕심껏 줄이는 일입니다!
기억하세요.
욕심껏 줄이고 줄이세요.
'네이버카페키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카페키우기] 이벤트는 언제 어떻게 열어야 할까? (0) | 2019.01.19 |
---|---|
[네이버카페키우기] 가입하고 싶어지는 회원의 가입기준은? (0) | 2019.01.18 |
[네이버카페키우기] 핵심 키워드 뽑는 방법 (0) | 2019.01.17 |
[네이버카페키우기] 네이버카페 정보의 구성 방법은? (0) | 2019.01.16 |
[네이버카페키우기] 자발적활동을 일으키는 등급 비밀 (0) | 2019.01.15 |
댓글